반응형

※ 폰트설치방법

경우1
-폰트를 다운 받습니다.
-압축을 풉니다.(압축을 푼 장소를 기억)
-압축을 푼 그 파일을 자신의 c://windows/Fonts 방으로 붙여넣기를 합니다.
-대개 다시 컴퓨터를 켜서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우2
-압축을 풉니다.(압축 푼 장소를 기억)
-시작-설정-제어판-글꼴로 들어가면 윗 메뉴에 파일선택하면 새글꼴 설치선택하고 압축을 푼 그 파일을 선택함 

※ 포토샵에서 완벽하게 한자폰트 사용하기

# 포토샵에서 완벽 한자폰트 사용법
아래의 순서를 그대로 따라하시면 한자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첫번째로 해야할 일은 [한자입력기]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설치방법은 세이차이나와 네이버 중국어사전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운영체제별로 나와있으니 자신의 환경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셔서 잘보고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설치하는 것이 어려워도 이곳에 묻지 마시고, 컴퓨터와 투닥거리다가 자신이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을 해결하지 못하면, 한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옆사람에게 물어봐서라도 설치하세요.
한자입력기를 설치하면 우측하단에 지구본처럼 생긴 아이콘 혹은 KO라고 적힌 아이콘이 생겼을 것입니다. 그럼 성공입니다.
자, 그럼 당분간은 이것에서 신경끄도록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한자폰트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연습용 폰트를 다운받아서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를 합니다.

 [설치방법]

① 다운을 받는다.
② 압축파일을 알집등으로 풉니다. 풀면 .TTF파일이 새로 생성이 됩니다.
③ 이 파일을 c:/window/fonts 폴더에 붙여넣습니다. - 이거 모르는 사람 없죠?? ^^)

3. 이제는 메모장을 열고 "대한민국"이라고 타이핑한 다음 한자로 바꿔줍니다. 大韓民國 ☜ 이렇게요.
각 글자의 앞에 커서를 두고 키보드의 '한자'버튼을 누르면 한자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 중에서 원하는 글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4. 이번에는 포토샵을 실행시킵니다.
새로운 창을 하나 열고 타입툴을 선택한 후 2번에서 설치한 한자폰트를 선택합니다.(맨 아래에 있을겁니다.)
위에서 설치한 폰트 이름은 "FZCaiYun-M09T" 입니다...선택하세요.
(폰트 이름을 보는 방법은 .TTF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했으면 새창의 빈곳을 클릭한 후 메모장에 써놓은 글자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합니다.
그런데, 뭔가 조금 이상하죠? '대', '민'자는 제대로 나오는데 나머지 두 글자들은 안보이는군요.
바로 이 점이 문제가 되기 때문에 1번에서 한자입력기를 설치한 것입니다. 이유는 곧 알게됩니다.

5. 자, 이번에는 서핑을 할 차례입니다.
세이차이나와 네이버 중국어사전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창이 하나 떳죠? 그럼 위에서 메모장에다가 썼던 '韓'자를 복사하여 검색창에 붙여넣기 하고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면 간자체와 발음기호, 그리고 번자체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6. 다시 포토샵으로 돌아옵니다.
드디어 1번에서 설치한 한자입력기를 사용할 시기가 왔습니다.
아이콘(지구본 혹은 KO라고 적힌)을 클릭하여 중국어(PRC)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입력한 '大'옆에 커서를 두고, 검색창에서 봤던 발음기호인 'han'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길쭉하고 이상한 창이 하나 생기는데, 타이핑을 마치면 '스페이스바'를 누릅니다.
자, 5번에서 봤던 간자체와 똑같이 생긴놈이 나타났죠? '엔터키'를 한대 때려주면 포토샵에 글자가 나타납니다.

7. 이번에는 5번의 검색창에다가 '國'자를 붙여넣기 하고 검색합니다. 이번에도 검색이 되었죠?
포토샵으로 돌아와 '民'옆에 커서를 두고 발음기호인 'guo'를 타이핑합니다.
마치면 '스페이스바'를 누릅니다. 그런데, 아까와는 달리 간자체가 틀립니다.
이럴경우 키보드의 '좌우방향키'를 눌러서 나타나는 한자들 중에서 원하는 놈을 선택하고 '엔터키'를 때려줍니다.

8. 이제 모든 입력작업이 끝났네요.
꾸미는 작업은 여러분의 재량껏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Tong - J카르페디엠Y님의 Photoshop통

반응형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도권고속도로지도  (0) 2007.01.08
전국도로지도  (0) 2007.01.08
코킨 필터에 대하여..  (2) 2007.01.03
니콘 캡쳐 4.2 한글 메뉴얼  (0) 2007.01.03
ADOBE PHOTOSHOP CS3 beta  (4) 2006.12.21

+ Recent posts